본문 바로가기

LIVING GUIDE

글자 + -

관리 운영조직안내

연건기숙사 관리운영은 [서울대학교 기숙사 규정], [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기숙사 관리위원회 규정] 및 [연건기숙사 사생생활수칙]에 의거하여 사감의 감독과 책임아래 운영 집행되며, 새롭게 결정해야 할 사항이나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관리 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시행한다.

관리운영:서울대학교 기숙사규정,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기숙사 관리위원회 규정, 연건기숙사 사생 생활수칙

관리위원회

기숙사의 제반제도와 운영방식,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현안을 심의, 결정하는 기구로 사생의 입사 및 퇴사, 사생수칙과 운영규칙의 제정 및 개폐, 사생부담금에 관한 사항, 사생징계, 조교 및 T.A.의 인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.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 9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사감이 된다. 심의안건이 발생하였을 때 부정기적으로 개최하며 보통 2~4개월에 1회 정도 개최된다.

조교

조교는 사감을 보좌하여 사생들과 숙식을 함께하며 학업과 기숙사생활에 관한 여러 문제를 상담하고 지도한다. 현재 3명의 자체 조교가 있다.

1층:의과대학원 임상약리학과 오재성 2층:의과대학원 의과학과 김영찬 5층:의과대학원 약리학과 윤성혜

행정 및 시설관리

기숙사 운영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과 연계하여 지원하고, 사생들의 입사 및 퇴사, 회계, 서무 등 기숙사 운영에 필요한 각종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사무직 1명과 시설유지 및 관리를 위한 경비원 5명, 냉난방원 3명이 있다. 그 외에 청소와 기물의 정리를 용역업체에 맡겨 관리하고 있다.

직위 이름 담당업무
실장 김치오 기숙사 업무 총괄
사무원 김현정 기숙사 업무 총괄, 입/퇴사
경비원 안병규 방호 및 시설 관리책임
홍종권 대학 방호
김성대 대학 방호
송학진 대학원 방호
정길완 대학원 방호
냉난방원 김수곤 보일러 및 시설 보수
이재석
강춘철